Archive
Best of ME Fertility Clinic:
[대한폐경학회] 2021 제56차 추계연수강좌 구화선원장님
작성일PRESS RELEASE
본문
지난 2021년 10월 17일(일) 장지동 파크하비오에서 제56회 대한폐경학회 추계연수강좌가 있었으며, 구화선 원장님이 '우습게 볼 수 없는 골감소증'이라는 주제로 약 20분간 강연을 하였습니다.
폐경기 증상은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여성호르몬이 줄어 나타나는 안면홍조와 발한 등이 대표적인 괴로운 증상이지만 세월이 지나가면 골다공증과도 같은 만성 질환도 여성호르몬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연수강좌는 '골다공증 치료 전문가 되기'를 주제로 하여 골다공증의 진료를 시작하기에 앞서 골밀도검사와 골표지자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골감소증이 치료 시작의 적기라는 점, 그리고 각 치료제의 장단점과 같은 실질적인 문제부터, 골다공증 치료 중의 고민 사항들, 즉 치과 치료를 받을 때, 대퇴부 비정형골절과 같은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하지나 않는지, 그리고 치료 효과가 좋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과 같은 실제 골다공증 진료 현장에서 빈번히 마주하게 되는 상황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는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대한폐경학회는 폐경여성의 건강을 수호한다는 가치지향을 위해 1992년 창립된 학회로 폐경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진료와 교육과 학문적 연구 교류에 앞장서왔으며, 구화선 원장님은 본 학회의 부사무총장으로 역임된 바가 있습니다.